서울–(뉴스와이어) 크래프트이더(대표 박준호)는 20일 블록앱스(BlockApps)와 기업용 블록체인을 국내에 공급하기 위한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준호 대표는 “블록앱스가 기업 이더리움 연합 EEA(Ethereum Enterprise Alliance)의 이사회 구성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기업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 레드햇,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AWS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기업용 블록체인을 보급하고 있다”면서 “블록앱스는 기업 블록체인 개념을 업계에 가장 먼저 도입하는 등 기업용 블록체인 분야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블록앱스가 항공, 공연 및 문화, 보험, 금융, 에너지 등의 다양한 분야에 글로벌 기업들에게 블록체인을 활용한 상용 서비스를 개발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박준호 대표는 “블록앱스는 다양한 분야에 글로벌 대기업들과 상용 사례를 가지고 있는 회사이다. 그 몇 가지 사례를 소개한다. 업그레이디드(UPGRADED)와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티켓 발권 시스템을 구축하여 불법 복제 티켓 및 암표시장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였다. 업그레이디드는 최근 세계적인 티켓 발권 사이트인 티켓마스터(Ticketmaster)에 인수되었다”며 “그리고 중국의 가장 큰 보험회사 중 하나인 민생 보험과 블록체인 기반의 사원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영업 사원의 목표, 활동 및 인센티브 진행 상황을 실시간 추적 가능하게 되었다. 민생보험은 중국 전역에 영업사원이 흩어져 있어 그동안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고, 블록체인을 활용해서 관련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블록앱스의 CEO이자 공동창립자인 제임스 루빈(Kieren James-Lubin)은 “블록앱스는 EEA와 블록체인 커뮤니티를 주도하고 있는 회사이다. 따라서 한국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빨리 성장하고 있는지 잘 알고 있다. 이번 크래프트이더와의 협약으로 한국시장에 블록앱스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 블록앱스의 블록체인 솔루션은 기존 시스템과 이더리움이 잘 융합이 되도록 개발이 되었으며, 기업들의 전문적인 요구에 충분히 대응하리라 자신한다”고 말했다.